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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게시물 수 45 / 총 페이지 수 5 확인
  • 답변
    ○시각장애인의 경우 웹사이트에 TTS 기능을 내장시키는 것이 장애인의 입장에서 볼 때 더 불편하다(개인사용 시각장애인전용 프로그램이 더 편리)는 의견이 있어, 이번 시스템 개통 시는 기본 기능으로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자동차민원대국민포탈 홈페이지(www.ecar.go.kr)의 ‘관련프로그램 다운로드’ 메뉴에 TT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사오니, 필요하신 경우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인터넷 발급서비스(온라인발급(프린터출력) 수령방법 선택)를 통해 출력한 출력물은 법적 효력이 있으나 열람서비스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이 없습니다.
  • 답변
    공인인증서의 매체로하드디스크(HDD),이동식드라이브(USB 등),저장토큰(IC카드, Microsoft CSP, USB토큰) 보안토큰, 휴대폰등을 지원합니다.
  • 답변
    인증서 암호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를 해주십시오.
    대문자를 소문자로 또는 소문자를 대문자로 잘못 입력하였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오.
    (대·소문자 입력 상태는 키보드에 있는 Caps Lock LED의 점등 상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Caps Lock LED에 불이 켜져 있으면 대문자 입력 상태이고 꺼져 있으면 소문자 입력 상태입니다. 대·소문자 변환은 키보드 왼쪽에 있는 Caps Lock 키를 눌러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문제가 아니라면 인증서암호가 틀린 것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곳에서 인증서를 다시 발급 받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신 문서의 고유한 번호로써, 온라인 문서 진위확인 시에 사용되는 번호입니다.

    문서확인번호는 발급받으신 문서의 좌측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16자리 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답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Internet Explorer) 버전이 6.0 이상인지 확인합니다.

    확인결과 IE 버전이 6.0 이상이라면 IE의 보안옵션이 너무 높게 설정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때는 IE 창에서 도구 인터넷 옵션의 보안탭으로 가셔서 창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기본 수준버튼을 클릭하시고, 그래도 안되시면 ‘인터넷 옵션’의 ‘보안’ 탭의 창 왼쪽 하단에 위치한 ‘사용자 지정 수준’을 누르시고 다음 3가지의 옵션을 조정하셔야 합니다.
    ①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을 ‘확인’으로 변경하시고
    ②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 항목을 ‘사용’으로 변경하십시오.
    ③ XP SP2일 경우, ‘ActiveX 컨트롤에 대해 자동으로 확인’ 항목을 ‘사용’으로 고치시기 바랍니다.
  • 답변
    발급이 되지 않는 경우는 크게 세가지 입니다.

    [1] 일반적인 공유 프린터인 경우 입니다.
    IP를 통해 공유된 프린터가 아닌 경우 다른 컴퓨터로 정보를 공유 하기 때문에 보안이 문제가 있어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프린터에서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하지 않는 프린터인 경우 입니다.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www.ecar.go.kr)에서는 온라인으로 발급된 문서의 위/변조를 방지하고자 인터넷 민원문서에 복사방지마크를 삽입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복사방지 마크는 프린터별로 다른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에서는 새로 출시된 프린터나 민원인께서 프린터 추가요청을 하신
    프린터에 대해서 프린터 제조사와 협력하여 테스트하여 프린터 목록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당 프린터 기종의 지원에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제조사에서 해당 프린터의 유지보수기한이 지나 해당 프린터 기종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경우
      ② 해당 기종의 제조사가 국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등

    [3] 제조사에서 제공한 드라이버가 아닌경우 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출력지원 프린터라 하더라도 출력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조사의 제원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발급업무가 가능합니다.
    제조사의 드라이버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제어판]-[프린터 및 팩스] 에 들이가시면 설정되어 있는 프린터가 체크 표시 되어 있습니다.
      2. 프린터를 클릭하신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시고 [속성]을 클릭하십시오
      3. [프린터이름 속성] 창이 열리면 네번째 [고급]텝을 클릭하시면 설치되어있는 드라이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범용(Universal)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프린터에 맞는 정식 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 답변
    사용본거지 주소는 주민등록상의 거주지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김아무개씨는 주민등록상 광주에 살고 계시지만, 일관계로 서울에 올라와 계십니다.
    이 경우 주소지는 주민등록상 거주지인 광주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알고계신 사용본거지 주소를 입력했으나 일치하지않는 경우, 자동차 등록증을 확인해보시거나 차량등록관청으로 주소를 재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답변
    1. 프린터가 지원가능한 프린터인지 먼저 확인바랍니다. 출력지원 프린터 목록은 자주 묻는 질문에 있습니다. 그 문서에서 출력가능한 프린터 기종인지를 먼저 확인바랍니다.
    2. 프린터와의 연결을 확인 바랍니다. 프린터와의 연결이 되어 있어야 출력이 가능합니다.
    3. 프린터 드라이버가 적절하게 지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프린터와 프린터 드라이버가 일치하는지 확인바랍니다.
    4. 문서발급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인스톨 되었는지 확인 바랍니다. 최신버전은 프로그램 다운로드에 있습니다.
    5. ´민원발급가능´으로 표시되어도 상태란에 ´Ready´, 문서란에 ´0´ 이 아닌 경우 출력 불가.
  • 답변
    일시적으로 전산망으로 확인되는 실명연계가 중단되어 민원신청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잠시후 다시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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