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돌아가기

공지사항

통학버스 실시간 위치알림’으로 안전한 등·하교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23 13:00:06
조회수
660
작성일
2018-07-23 13:00:06
조회수
660
첨부파일

20180718 통학버스 실시간 위치알림으로 안전한 등하교길(최종).hwp

통학버스 실시간 위치알림으로 안전한 등·하교길!


한국교통안전공단-교육부, ‘어린이통학버스 위치알림서비스 운영' MOU체결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 718() 16 정부세종청사에서 어린이통학버스 위치알림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안전사고의 예방대책 마련이 필요한 가운데, 공단과 교육부는 「교통안전 종합대책(’18.1.23.)」의 일환으로 본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


어린이통학버스 위치알림 서비스어린이 승·하차정보 및 통학버스의 위치정보를 학부모와 교사에게 실시간 문자로 전송한다.

학부모는 전송된 문자를 통해 탑승어린이 정보 및 승·하차시간과 운행차량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희망학교 수요조사를 완료한 후 오는 2학기부터 본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공단은 어린이통학버스 내 설치되는 단말기를 디지털 운행기록계(DTG, Digital Tacho Graph)분석기능과 연계하여,

- 통학버스 운전자의 위험운전행동을 수집·분석하고, 운전자의 운전행태 교정 교육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단말기, 통신비 등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초기 비용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에서 운영하는 어린이통학버스 500대에 특별교부금 8.5억 원을 지원한다.


공단은 교육부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강화를 위한 제도 기반을 마련하고,

통학버스 운전자 및 운영자, 동승보호자의 안전교육 지원 등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어린이 이동경로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통학버스 갇힘 사고 등을 예방하여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쓸 것라고 밝혔다.

이전글
법인소유 자동차의 변경등록 신청 안내
다음글
[정책뉴스] 승용차 개별소비세 한시적 인하…2000만원 차 43만원 ↓

키보드 초점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